top of page

마세라티 새해 선물 GT2 스트라달레 출시, 가격은?

  • 작성자 사진: 한명륜 기자
    한명륜 기자
  • 49분 전
  • 1분 분량

네튜노 엔진 최고 출력 640ps의 공도용 주행 레이싱 머신

1월 23일, 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Maserati)가 고성능 슈퍼 스포츠카 GT2 스트라달레(Stradale)를 국내 공식 출시했습니다. 이 차는 100% 모데나 현지 주문 생산 방식으로 수량도 한정돼 있습니다. 국내 판매 가격은 4억 5,050만 원부터입니다.

 

Maserati GT2 Stradale
마세라티의 GT2 복귀를 위한 공도용 호몰로게이션 모델 GT2 스트라달레

2026년은 마세라티의 모터스포츠 도전 100주년으로, GT2 스트라달레는 이를 기념하는 차입니다. 또한 한 세기 이상 쌓아온 모터스포츠에 대한 집념과 기술력을 뿌리에 둔 스포츠카이기도 하죠. GT 대회 복귀를 위해 탄생한 호몰로게이션 차종으로 ‘GT2’의 기술력을 공도에서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GT2 스트라달레는 경량화를 통해 공차중량을 MC20 대비 59kg 줄였으며, 공기 흐름을 정교하게 다듬은 바디 패키지, 대형 리어 윙 등은 280km/h의 고속 주행 시 최대 500kg에 달하는 다운포스를 생성합니다. 이는 서킷에서 축적한 마세라티의 레이싱 기술을 반영한 것으로, 도로 위에서도 레이스카에 가까운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게 설계됐죠.

 

특히 GT2 스트라달레는 3.0리터 V6 네튜노(Nettuno) 엔진의 정점을 보여줍니다. 해당 엔진에서 가장 강력한 640ps의 최고 출력과 720Nm(73.4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변속기는 8단 DCT로  0→100km/h 도달 시간은 단 2.8초입니다. 내연기관 기준으로 이 정도의 가속력은 포르쉐 911 터보, 페라리 296 GTB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최고 속력은 324km에 달하며, F1 기술에서 파생된 프리 챔버(pre-chamber) 연소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회전 영역에서도 안정적인 출력을 유지하도록 설계됐습니다.

 

Maserati GT2 Stradale
마세라티 GT2 스트라달레

외관은 마세라티 특유의 우아한 비율 위에 퍼포먼스를 시각적으로 드러내는 디테일을 더했습니다. 낮고 넓게 설계된 차체 실루엣에 전면과 측면에는 공기 흐름을 고려한 디테일을 적용했으며 카본 파이버를 적극 활용한 차체 구성, GT2 스트라달레만의 리어 윙과 디퓨저로 레이싱 머신으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했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전용 컬러와 맞춤 제작 프로그램 ‘푸오리세리에(Fuoriserie)’를 통해 자신만의 차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실내는 주행에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인테리어 및 인터페이스 구성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주행 중 반사와 방해 요소를 최소화하기 위해 무광택 마감과 알칸타라 소재의 인테리어를 적용했습니다. 특히 이탈리아의 모터스포츠 안전 장비 제조사 ‘사벨트(Sabelt)’ 사와 특별히 디자인한 탄소 섬유 소재의 새로운 더블 쉘 시트를 장착, 운전 포지션을 더욱 낮춰 레이스카의 감성을 강조합니다. 스티어링 휠은 마세라티의 수석 드라이버이자 전 MC12 월드 챔피언인 안드레아 베르톨리니(Andrea Bertolini)의 자문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인체공학적 설계와 스포티한 느낌을 극대화하기 위해 더욱 두꺼워졌습니다.

 

Maserati GT2 Stradale
마세라티 GT2 스트라달레

GT2 스트라달레는 트랙 주행에서의 퍼포먼스는 물론, 일상적인 드라이빙까지 고려한 주행 모드를 제공합니다. 젖은 노면에 적합한 웻(WET) 모드, 일상 주행에 적합한 GT 모드, 보다 역동적인 주행을 위한 스포트(SPORT) 모드, 트랙 주행에 최적화된 코르사(CORSA) 모드, 전자 제어 개입을 제한해 직관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한 코르사 에보(CORSA EVO) 모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전방 서스펜션 리프트 시스템을 적용해 과속방지턱이나 경사로에서도 차체 하부에 대한 부담을 줄였습니다. 10.25인치 스크린과 최신 세대의 마세라티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MIA)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통해 직관적인 주행 정보 확인 및 차량 기능 조작이 가능합니다. 특히 이탈리아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소너스 파베르(Sonus faber)’ 사의 프리미엄 6-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은 “올해의 첫 신차 GT2 스트라달레는 수많은 레이스의 역사로부터 비롯돼 극한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레이스카 GT2의 강력한 성능과 MC20가 성공적으로 로드카에 접목한 스포티한 정신을 유지하는 데 주력했다”며 “마세라티가 지켜온 레이싱 DNA와 이탈리안 럭셔리 감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모델로, 고성능 스포츠카를 기다려온 국내 고객들에게 특별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


© 2022 CJArtech the Ronan Media Group

​매체등록번호 경기 아53490 

​매체등록일 2022-12-20,

​발행인 및 편집인 : 한명륜

청소년보호 책임자/담당자: 한명인, 0504 135 7952(FAX)

사업자등록번호 123 34 28285

​제보 메일 wheelogue@wheelogue.com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9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