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2년만에 한국 찾은 나달, 기아와 새로운 파트너십 약속

  • 작성자 사진: 한명륜 기자
    한명륜 기자
  • 2025년 10월 26일
  • 2분 분량

23일 성수동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파트너십 연장 조인식 열어

지난 10월 23일, 라파엘 나달이 서울 성수동의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를 찾아 기아 송호성 사장 외 임원진들과 국내 주니어 테니스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파트너십을 연장하는 조인식을 가졌습니다. 라파엘 나달과 기아는 지난 2004년 첫 파트너십을 맺은 이후 21년간 끈끈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조인식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협력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Rafael Nadal with PV5 Passenger
기아의 글로벌 홍보 대사로 인연을 이어가게 된 전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

 


무명 시절과 부상 시기에도 나달과 함께 한 기아

“혁신 함께 하는 동반자로서 더 큰 미래 만들고 싶어”

 

지난 2024년 선수 생활을 마무리한 테니스 스타 라파엘 나달(Rafael Nadal). 2004년의 그는 세계 랭킹 50위 언저리의 유망주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기아는 그의 가능성과 가치에 주목했습니다. 물론 2001년 데뷔 당시 800위였으니 엄청난 속도로 점프한 것은 사실이지만, 스포츠 선수의 다음 시즌을 정확하게 예측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2004 Kia & Rafael Nadal
2세대 쏘렌토와 함께 했던 라파엘 나달의 광고

Nadal with Kia EV6
EV6와 함께 한 나달

 

나달은 2005년 세계 랭킹 2위에 오르며 기아의 안목이 틀리지 않았음을 입증했습니다. 그는 통산 92회의 개인전 타이틀을 따냈으며 특히 롤랑 가로의 클레이 코트에서 14번이나 우승하며 ‘흙신’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기아는 테니스 인기가 높은 유럽에서 큰 덕을 봤으며, 기아의 중요한 순간을 장식하는 차의 광고에는 나달이 함께 했습니다. 특히 기아 최초이자 국내 제조사 최초의 GT인 스팅어를 비롯해 E-GMP 기반 고성능차 EV6 등에서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죠.

 

기아는 나달이 부상일 때도 그의 회복을 기원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습니다. 2019년, ‘True Resilience(진정한 회복)’이라는 영상은 부상과 회복에 관한 나달의 인터뷰를 담은 메시지로 많은 스포츠 팬들에게 감동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Kia & Rafael Nadal
기아 송호성 사장(좌)과 라파엘 나달(5)

‘앞으로의 여정(The Road Ahead)’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새로운 파트너십 조인식에서, 송호성 사장과 라파엘 나달은 지난 21년간 이어온 동행이 단순 후원을 넘어 지속 가능한 가치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진정한 파트너십으로 발전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습니다.

 

Rafa Nadal Academy
라파 나달 아카데미의 훈련을 체험하고 있는 한국 13~18세 테니스 우수자들

기아 송호성 사장은 “라파엘 나달과 기아는 2004년 파트너십 계약을 맺은 이후 열정ᆞ투지 등의 정신으로 함께 성장하고 전 세계인들에게 테니스라는 스포츠가 가진 역동성과 매력을 알려 왔다”며 “라파엘 나달과 함께할 앞으로의 여정 동안 기아는 나달과의 진솔한 우정을 바탕으로 전 세계 테니스 팬ᆞ유망주들에게 희망과 동기를 부여하고 고객들과 긍정적 영감을 끊임없이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나달은 “기아와 함께하는 21년의 시간 동안 어떤 순간에도 변함없는 파트너로 지원해 준 기아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기아와 상호 영감을 주는 동반자로서 새로운 혁신을 향해 도전하는 기아의 여정에 힘을 보태고 함께 더 큰 미래를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국내 테니스 유망주, 팬, 인플루언서들과 만남

향후 파트너십 비전 전시도 진행

 

라파엘 나달은 많은 테니스 팬들이 좋아하고 우상으로 삼는 선수입니다. 구기 스포츠에서 존재 자체로 매력적인 왼손잡이라는 점, 남자 테니스 선수 중에서는 평균 정도의 신장이지만 빠른 발과 강한 집중력, 어떤 상황에서도 베이스라인까지 볼을 보내는 능력과 무시무시한 탑스핀 등 경이로운 면이 많죠.

 

Kia PV5 Passenger & Rafael Nadal
기아 PV5 패신저와 함께 한 라파엘 나달

이번 나달의 방문에 맞춰, 기아는 만 13~18세 주니어 테니스 선수들 중 국내∙국제 대회 합산 성적 우수자 20명을 사전 선발해 기아 주니어 테니스 프로그램에 초청됐습니다. 또한 라파 나달 아카데미가 직접 개발한 커리큘럼에 따라 핸드 피딩(코치가 던져주는 공을 치는 훈련), 코치 발리(코치와 함께 어프로치 샷 등을 반복하는 훈련), 피퐁 게임(4인의 선수가 2인  1팀으로 겨루는 실전) 등의 트레이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나달과 기아의 파트너십 역사와 이후의 비전은 일반인들에게도 공개됩니다. 10월 24일(금)부터 11월 9일(일)까지 진행되는 팝업 전시를 통해 나달의 데뷔부터 은퇴까지의 성장 과장과 21년 간의 파트너십 기간 동안의 광고 영상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팝업 공간 내에는 각종 테니스 용품을 활용한 PV5 패신저 모델을 비롯해, 나달이 현재 운행하는 차종인 EV9 GT-Line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 2022 CJArtech the Ronan Media Group

​매체등록번호 경기 아53490 

​매체등록일 2022-12-20,

​발행인 및 편집인 : 한명륜

청소년보호 책임자/담당자: 한명인, 0504 135 7952(FAX)

사업자등록번호 123 34 28285

​제보 메일 wheelogue@wheelogue.com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9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