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서른 살 맞는 혼다 CR-V 하이브리드, 6세대 부분변경 출시 5,280~5,580만 원

  • 작성자 사진: 한명륜 기자
    한명륜 기자
  • 2025년 11월 13일
  • 2분 분량

혼다 센싱 기능 및 주요 편의사양 추가, 가격은 100만 원씩 올라

11월 13일, 혼다코리아(대표이사 이지홍)가 30년간 SUV 시장의 기준을 세워온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CR-V 하이브리드의 2026년형 부분변경 모델을 국내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혼다 CR V 하이브리드


Honda CR-V Hybrid 6th gen FL
2026 혼다 CR-V 하이브리드(6세대 부분변경)

 

서른 살 맞는 혼다 CR-V 하이브리드

새로운 SUV의 표준

 

CR-V는 올해 출시 30주년을 맞이한 모델로, 1995년 처음 출시되어 ‘도심형 SUV(Urban SUV)’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으며, 이후 150여개국에서 30년간 글로벌 누적 판매 1,500만 대 이상을 기록하며 글로벌 베스트셀링카로서의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2000년대 중반에는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죠.

 

6세대 CR-V 하이브리드는 2023년 가을에 국내 공식 출시됐습니다. 혼다 고유의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6세대 CR-V 하이브리드로 오면서 구동 모터 내 로터의 위치와 록업 클러치 설계를 바꿨습니다. 특히 이전 세대와 달리, 11세대 어코드의 2모터 시스템과 약간의 차별화를 기했죠.

 

Honda CR-V Hybrid 6th gen FL
편의사양이 추가되고 100만 원 오른 CR-V 하이브리드

공인 연비를 훌쩍 뛰어넘는 실연비와 공간 활용성 및 편의성, 안전성능 등 모든 면에서 하이브리드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한 이 차는 ‘2026년형 뉴 CR-V 하이브리드’는 6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거듭났습니다. 특히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사용자 중심의 안전 및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하며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2026년형 뉴 CR-V 하이브리드는 2가지 트림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2WD 5,280만 원, 4WD 5,580만 원 (VAT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으로 기존 대비 각각 100만 원씩 인상됐습니다. 색상은 크리스탈 블랙 펄, 플래티넘 화이트 펄, 메테로이드 그레이 메탈릭, 어반 그레이 펄, 캐니언 리버 블루 메탈릭 등 5가지로 판매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혼다 온라인 플랫폼 또는 가까운 혼다 자동차 공식 딜러 전시장의 혼다 큐레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측방 경보 시스템 및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

오렌지 스티치 디테일 및 2열 열선 시트 추가

 

안전사양으로는 혼다 센싱(Honda SENSING)에 후측방 경보 시스템(BSI)과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CTM)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ACC),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트래픽 잼 어시스트(TJA), 저속 주행 시 차량 전·후방의 장애물을 감지해 구동력을 제어하는 저속 브레이크 컨트롤 기능(LSBC) 등 기존의 혼다 센싱 기능은 동일합니다.

 

인테리어는 라이트 그레이 및 블랙 투톤의 신규 시트 컬러와 오렌지 스티치 디테일을 적용해 도심형 SUV의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여기에 사이드 미러 열선 기능과 2열 시트 열선 기능도 들어갔으며, 토너 커버가 새롭게 적용되어 짐 적재 시 보관 편의성과 공간 활용성 더욱 좋아졌습니다.

 

 

타의 추종 불허하는 조종성 그대로

기자와 오너들이 인정하는 승차감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2.0L 직분사 앳킨슨 엔진과 E-CVT 조합의 4세대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모터의 최고 출력은 184ps, 최대토크는 34 kg·m이며, 엔진은 최고출력 147ps, 최대 토크 18.6kg∙m입니다. 엔진은 모터의 보조 역할로 가속과 고속 주행 등 상황에 맞게 개입해 최적의 효율과 파워를 발휘합니다.

 

전기형부터 초기 가속부터 고속 주행까지의 승차감, 스티어링 추종성 및 일체감 있는 핸들링은 CR-V 하이브리드만의 강점입니다. 고속 크루징 시 정숙성을 높이는 록 업(Lock-up) 고단 클러치와 견인 능력 및 도심 주행 연비 향상에 기여하는 록업 저단 클러치도 적용됐습니다.

 

Honda CR-V Hybrid 6th gen FL
록업 클러치를 고단과 저단으로 나누어 각각 고속 주행과 험로 주행 및 견인에 대응하게 한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는 “CR-V는 혼다의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30년간 고객과 함께 달려온 ‘올라운더 SUV’”라며, “새로워진 뉴 CR-V 하이브리드를 통해 일상의 동반자로서 언제 어디서든 함께 하는 즐거움과 행복을 경험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 선정 ‘2025년 최고의 콤팩트 SUV’, ‘2025년 최고의 하이브리드 콤팩트 SUV’로 이름을 올렸고, 미국 시장조사기관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에서도 ‘2025년 최고의 콤팩트 SUV’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토요타의 라브4 하이브리드가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최근 들어 근소하게 앞서고 있으나, 닛산 로그, 기아 스포티지, 현대차 투싼 등과 비교했을 때는 여전히 압도적입니다.

댓글


© 2022 CJArtech the Ronan Media Group

​매체등록번호 경기 아53490 

​매체등록일 2022-12-20,

​발행인 및 편집인 : 한명륜

청소년보호 책임자/담당자: 한명인, 0504 135 7952(FAX)

사업자등록번호 123 34 28285

​제보 메일 wheelogue@wheelogue.com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9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