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HS효성더클래스, 벤츠 스프린터 밴 판매한다

  • 작성자 사진: 한명륜 기자
    한명륜 기자
  • 7일 전
  • 2분 분량

국내 11개 공식 딜러 중 유일한 빌더 선정, 국내 빌더 전체로는 3번째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딜러사 HS효성더클래스(이하 ‘HS효성’)가 국내 11개 딜러사 중 유일하게 메르세데스 벤츠 스프린터 밴(Mercedes-Benz Sprinter VAN)의 계약 바디빌더사로 새롭게 선정돼 본격적으로 국내 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Mercedes Benz Sprinter Van
메르세데스 벤츠 스프린터 밴

스프린터 밴 차량은 LCV(Large Commercial Vehicle, 경상용차) 영역으로 분류되됩니다. 넓은 실내공간(519 CDI 엑스트라 롱휠베이스 차량 기준 휠베이스 4,325mm)을 자랑합니다. 이미 유럽, 북미,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는 이러한 스프린터 밴 차량이 갖는 장점을 활용하여 다양한 컨버젼(바디 튜닝)이 활성화할만큼 탄탄한 수요층이 존재하죠.

 

HS효성은 스프린터 밴의 319 CDI(총중량 3톤), 519 CDI(총중량 5톤) 두 모델을 활용해 13인승 VIP 의전용 리무진과 15인승 셔틀버스 등의 다양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HS효성의 스프린터 밴은 기존 양산차량이 갖는 다소 제한적인 옵션 대비 고객이 직접 편의장비 및 CMF(Color, Material, Finishing)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오너십 가치의 비스포크(Bespoke) 경험을 제공할 예정라고 밝혔습니다. HS효성은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딜러사로서 최고급 차량의 옵션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이를 통하여 기존 바디빌더사 대비 경쟁력 있는 소비자 중심의 스프린터 밴 컨버젼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Mercedes Benz Sprinter Van
메르세데스 벤츠 스프린터 밴

HS효성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으로, 향후 스프린터 밴 차량의 서비스 정비 인프라 역시 차량 운행 편의를 고려해 체계적으로 확충됩니다. 서초, 죽전, 청주 서비스센터에 스프린터 전용 워크베이를 설치해 스프린터 고객들의 정비 서비스 접근성을 제고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며, 기존 승용차 정비와의 간섭을 줄이기 위해 작업 공간을 전면 재구성했습니다. 더불어 사고 수리까지 가능한 판금, 도장 설비를 공유해 정비 범위를 넓히고, 전담 정비 인력을 배치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HS효성 측은 밝혔습니다.

 

관계자는 “메르세데스-벤츠 승용차 딜러사 중 유일하게 스프린터 밴 차량의 계약 바디빌더사로 선정된 것은 HS효성더이 프리미엄 모빌리티 영역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연간 수천 명이 방문하는 강남대로와 송파 전시장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전문 정비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 스프린터 밴 고객들에게 메르세데스-벤츠가 지향하는 품격 있는 이동 가치와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습니다.

 

HS효성은 공식 딜러로서는 처음으로 선정된 바디 빌더이나 국내 전체로 보면 세 번째로 선정된 것입니다. KC와 경동이 이 시장을 양분하고 있었는데, 안정적인 딜러망을 갖춘 HS효성이 이 시장에 뛰어들면서 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그만큼 한국에서 고급 의전 차량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댓글


© 2022 CJArtech the Ronan Media Group

​매체등록번호 경기 아53490 

​매체등록일 2022-12-20,

​발행인 및 편집인 : 한명륜

청소년보호 책임자/담당자: 한명인, 0504 135 7952(FAX)

사업자등록번호 123 34 28285

​제보 메일 wheelogue@wheelogue.com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9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