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출시, 단일 트림 9,657만 원

  • 작성자 사진: 한명륜 기자
    한명륜 기자
  • 2시간 전
  • 2분 분량

럭셔리 고성능 모델의 시작점 역할, ‘스프린트 모드’ 등 고성능 주행 경험 제공

제네시스가 예정된 길을 걷습니다.

 

1월 13일, 제네시스는 GV60의 초고성능 모델인 GV60 마그마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단일 트림으로 9,657만 원입니다.

 

Genesis GV60 Magma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제네시스 GV60 마그마


같은 플랫폼, 다른 지향점

650ps의 두 얼굴

 

제네시스 GV60 마그마는 현대차의 아이오닉 5 N처럼 E-GMP 기반 최고 성능 차종입니다. 그러나 디테일한 점에서 고유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이 차는 단순히 빠른 차를 넘어 정제된 승차감과, 럭셔리 브랜드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적 울림을 지향합니다. GV60 마그마도 아이오닉 5 N처럼 기본 최고 출력 448kW(609ps), 최대 토크 740Nm(75.4kg∙m)를 발휘하며, 부스트 시 478kW(650ps), 790Nm(80.6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제네시스는 오랜 시간 고출력 주행 시 전ᆞ후륜 모터의 냉각 성능과 내구성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2 스테이지 모터 제어를 고도화해 부스트 모드에서 최고 출력 유지 구간을 확장했습니다. 특히 고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안정감과 편안한 승차감을 구현하는 ‘GT 모드’, 주행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스프린트 모드’ 등 마그마 전용 드라이브 모드를 탑재했습니다.

 

Genesis GV60 Magma
제네시스 GV60 마그마

또한 주행 목적에 따라 배터리 온도와 모터 출력을 최적의 상태로 맞춰주는 ‘HPBC(High-Performance Battery Control)’와 차가 출발할 때 토크를 미리 최대로 확보해 강력한 가속을 가능케 하는 런치컨트롤 등을 적용했습니다 덕분에 정지 상태에서 200km/h 까지 10.9초 안에 도달합니다. 최고 속력은 264km/h에 달합니다.

 

또한 GV60 마그마도 아이오닉 5 N처럼 가상 기어 변속 시스템(VGS)를 적용했습니다. 내연기관차처럼 직접적인 가속에 기여한다기보다 감성적인 만족을 위한 사양이죠.

 

 

정숙함과 흥분의 공존

하체 재설계와 NVH

 

아이오닉 5 N과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부분은 섀시 재설계의 방향입니다. 두 차 모두 E-GMP를 기반으로 고성능 드라입이을 추구하지만 5 N은 드라이빙의 한계를 지향하는 반면, GV60 마그마는 정제된 승차감을 동시에 지향합니다. 전체적으로 지상고를 20mm 낮추고 전폭을 50mm 넓혔습니다. 이를 통해 롤(좌우 기울어짐)을 극도로 통제했습니다.

 

Genesis GV60 Magma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여기에 스트로크(쇼크 업소버 수축-신장 길이) 감응형 전자제어 서스펜션(ECS)과 EoT(End-of-Travel) 제어 시스템을 결합해, 서킷에서의 급격한 하중 이동 중에도 제네시스다운 안락함을 잃지 않도록 설계됐습니다.

 

이런 세팅답게 NVH(노이즈, 진동, 거슬림) 제어 역시 제네시스다운 고급스러움을 지향합니다. 도어 트림 및 플로어 흡차음재를 강화하고 도어 실링 구조를 보강하고 노면 소음을 반대 음파로 상쇄하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로드(ANC-R)을 기본화했습니다. 그러면서도 가상 마그마만의 주행 감성을 담은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을 통해 청각 면에서도 럭셔리와 고성능의 조화를 느끼게 했습니다.

 

 

마그마 컬러와

고급 인테리어 트림 적용

 

외관 디자인은 스포티 성향의 고성능 차량임을 강조하는 요소를 더했습니다. 카나드 윙 가니시와 펜더 에어브리더, 윙 타입의 리어 스포일러 등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을 강화하는 전용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습니다.

 

실내 역시 주요 부위에 스웨이드 계열의 샤무드 소재를 적용하고, 블랙 하이그로시 또는 다크 메탈 소재로 마감된 버튼과 엠블럼, 포인트 색상을 적용한 스티치, 퀼팅, 시트벨트를 통해 고급감과 스포티한 감각을 동시에 구현하며 마그마 고유의 아이덴티를 적용했습니다.

 

Interior of Geneis GV60
제네시스 GV60 마그마의 실내

뭐니뭐니 해도 색상이죠. 기존 색상 외에 대표 컬러인 마그마 오렌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장 스티치의 경우 마그마 오렌지 혹은 애쉬 화이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고성능 브랜드 마그마

대중 접점 넓힌다

 

제네시스는 1월 중순부터 약 2개월 간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에서 GV60 마그마 출시를 기념해 실차와 함께 마그마 전용 향, 사운드, 파츠, 라이프스타일 굿즈 등 특화 콘텐츠를 전시할 예정입니다. 동시에 제네시스 수지, 청주에서도 GV60 마그마와 전용 파츠를 전시하고, 이후 제네시스 강남, 안성에서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1월 13일(화)부터 4월 30일(목)까지 차량을 출고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중 2팀(동반 1인 포함)을 추첨해 프랑스에서 열리는 ‘르망 24시’ 초청권도 제공합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V60 마그마는 제네시스의 첫 고성능 모델로, 콘셉트 단계에서 보여준 도전을 현실로 이어온 첫 결과물이자 럭셔리를 새롭게 정의해 나갈 제네시스의 새로운 출발점”이라며 “트랙에서의 성능을 넘어, 제네시스의 세련됨과 감성적 울림을 결합해 고성능 럭셔리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


© 2022 CJArtech the Ronan Media Group

​매체등록번호 경기 아53490 

​매체등록일 2022-12-20,

​발행인 및 편집인 : 한명륜

청소년보호 책임자/담당자: 한명인, 0504 135 7952(FAX)

사업자등록번호 123 34 28285

​제보 메일 wheelogue@wheelogue.com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9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