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최상위 드림카 2종 출시로 2025 명예회복 노려

  • 작성자 사진: 한명륜 기자
    한명륜 기자
  • 1월 22일
  • 2분 분량

AMG GT, 마이바흐 SL 및 고성능, SUV 신규트림으로 럭셔리 리더십 확대

11세대 E 클래스가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고 판매량에서도 정상을 다퉜지만, 2024년은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 힘든 한 해였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비자들 사이에 퍼진 품질 저하에 대한 의심은 자존심에 상처가 될 만했다.  

 

Mercedes Maybach SL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드림카'를 기반으로 한 2025년 럭셔리 리더십의 확대 계획을 내놓았다

2025년,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새로운 최상위 드림카 2종을 비롯해 고성능 및 SUV 신규 트림 7종 이상을 출시하며 럭셔리 브랜드 리더십을 더욱 확대해 명예회복에 나선다. 신규 차종인 더 뉴 메르세데스 AMG GT와 디 올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L 등 최상위 모델들을 선보이고, 메르세데스 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 메르세데스-AMG CLE 쿠페 및 카브리올레, GLE 350 4MATIC 등 고성능 및 SUV 부문에서 신규 트림을 출시하며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메르세데스 벤츠 2025


상반기 2세대 AMG GT

하반기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L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상반기에 고성능 AMG 브랜드의 2 도어 쿠페 메르세데스 AMG GT 2세대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 AMG GT를 출시한다. 스포츠카로서의 완벽한 외관과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이 적용된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갖춘 AMG 레이싱카의 매력을 자랑한다. 동시에, 효율적으로 구성된 실내 공간, 다양한 편의사양 등을 통해 데일리카로서의 매력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ng gen Mercedes AMG GT Coupe
더 뉴 메르세데스 AMG GT

Mercedes AMG GT Coupe 63 Pro
더 뉴 메르세데스 AMG GT 63 Pro

하반기에는 디 올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을 출시한다. 지난해 8월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공개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은, 마이바흐 브랜드 역사상 가장 스포티한 모델이다. 마이바흐 브랜드 패턴을 차량 내·외관 디자인 요소로 적용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섬세한 장인정신, 정교한 디자인 디테일, 고급스러운 소재와 같은 마이바흐의 특성에 SL의 역동적인 주행 감각 및 오픈 에어링 경험을 조화롭게 결합했다.   

 

Mercedes Maybach SL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L

Mercedes Maybach SL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L

 

AMG 및 파워트레인 확대

SUV 포트폴리오 강화

 

이와 더불어, 2024년 국내 출시한 전략 모델들의 라인업을 고성능으로 넓히고, 늘어나는 고객 수요에 맞춰 SUV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

 

먼저 메르세데스 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를 출시한다. 11세대 E-클래스의 고성능 버전으로,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에 AMG만의 강인한 DNA를 더해, 일상에서의 활용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재미를 모두 충족하는 모델이다.

 

Mercedes AMG E53 Hybrid 4MATIC+
 메르세데스 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

지난해 출시한 2도어 쿠페 및 오픈톱 차량 ‘메르세데스-벤츠 CLE’의 고성능 모델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 및 카브리올레도 선보이며, 드림카 세그먼트에서의 존재감을 고성능 시장에서도 이어갈 계획이다. 그밖에, 럭셔리 로드스터의 아이콘 SL의 엔트리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SL 43도 출시한다.

 

SUV 모델로는,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SUV 모델 EQE SUV의 고성능 트림인 메르세데스 AMG EQE 53 4MATIC+ SUV와 EQE SUV 트림 라인업 중 가장 긴 주행거리(WLTP기준) 를 자랑하는 EQE 350+ SUV를 연내 선보인다. 수입 준대형 SUV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GLE의 새로운 트림 ‘GLE 350 4MATIC’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국내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특별한 에디션 모델을 G-클래스, S-클래스, E-클래스 등 다양한 모델에서 한정 판매하는 등 더욱 차별화된 제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여러 가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고급 제품군에서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의 시장 장악력을 빛을 발했다.

 

E 클래스는 2014년부터 기록하고 있는 국내 수입차 베스트셀링 모델 1위 기록을 다시 한번 달성했고,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와 G클래스는 각각 국내 누적 판매 1만 대를 돌파했다. 특히 G 클래스는 2024년 한 해 2,613대가 판매되며 2012년 국내 공식 출시 이후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한편, '메르세데스 벤츠의 약속'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4년 출범한 메르세데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해 10주년을 맞았다. 올해는 학대피해아동 안전을 중심으로, 문화적, 경제적, 디지털 격차 및 다양한 형태의 폭력으로 고통받는 아동 및 청소년 보호 활동을 한층 강화한다.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보호기관 설립 등을 지원하며, 미래 세대의 주역인 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2022 CJArtech the Ronan Media Group

​매체등록번호 경기 아53490 

​매체등록일 2022-12-20,

​발행인 및 편집인 : 한명륜

청소년보호 책임자/담당자: 한명인, 0504 135 7952(FAX)

사업자등록번호 123 34 28285

​제보 메일 wheelogue@wheelogue.com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9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