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롤스로이스, 아라베스크의 아름다움을 담은 단 한대의 팬텀 비스포크 공개

  • 작성자 사진: 한명륜 기자
    한명륜 기자
  • 2일 전
  • 2분 분량

차량 내 아라비아 건축 대표 문양 마슈라비야 패턴 적용

두바이 현지 시간으로 2월 12일, 롤스로이스모터카는 현지 시각으로 지난 중동의 전통 건축 유산에서 영감을 받아 단 한 대만 제작된 비스포크 모델 ‘팬텀 아라베스크(Phantom Arabesque)’를 공개했습니다.

 

Rolls Royce Fantom Arabesque
롤스로이스 팬텀 아라베스크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세대와 문화를 초월해 공감을 이끌어내는 전통적 형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기 위해 새로운 기법과 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왔는데요. 이러한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완성된 팬텀 아라베스크는 팬텀 익스텐디드를 기반으로, 롤스로이스의 초청 전용 비스포크 경험 공간 프라이빗 오피스 두바이를 통해 의뢰 및 제작된 작품입니다.

 

먼저 패턴으로 가득찬 보닛이 눈에 띕니다. 중동 전역의 전통 가옥과 궁전, 안뜰에서 볼 수 있는 대표적인 건축 요소인 ‘마슈라비야(Mashrabiya)’ 격자 문양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죠. 이는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굿우드 롤스로이스 본사에서 새롭게 개발한 레이저 각인 기법으로 구현됐습니다.

 

Rolls Royce Fantom
특허받은 레이저 각인 기술로 완성된 보닛의 패턴

 

“마슈라비야는 중동에서 가장 잘 알려진 전통 디자인 언어 중 하나로, 장식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프라이버시 보호, 빛과 공기의 흐름이라는 실용적인 가치를 함께 담고 있습니다. 팬텀 아라베스크는 이러한 문화적 뿌리를 존중하면서도 매우 롤스로이스다운 방식으로 재해석한 결과물입니다.” 미셸 러스비(Michelle Lusby) 롤스로이스모터카 프라이빗 오피스 두바이 비스포크 수석 디자이너의 메시지입니다.

 

이 레이저 각인 기법은 특허 받은 것으로 롤스로이스 익스테리어 서피스 센터(Exterior Surface Centre)의 주도로 약 5년에 걸친 개발 끝에 완성됐습니다. 상부 표면을 정밀하게 제거해 하단의 대비되는 색상 층을 드러내는 이탈리아 전통 기법 ‘스그라피토(Sgraffito)’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롤스로이스의 기준을 충족하는 깊이감과 선명도, 일관성을 구현하기 위해 5년 간의 실험과 테스트가 진행됐습니다.

 

Rolls Royce Fantom Arabesque
롤스로이스 팬텀 아라베스크

공정은 보닛을 짙은 색상으로 도장한 뒤 여러 겹의 클리어 코트를 입히고, 최상층에 다시 밝은 색상을 도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후 표면에 마슈라비야 문양을 145~190마이크론 깊이로 정밀하게 레이저 각인해 아래층의 색상이 드러나도록 함으로써, 빛의 각도에 따라 입체적이고 풍부해지는 질감을 구현했습니다. 각인된 영역은 수작업 샌딩을 거쳐 정교하게 마감됐으며, 패턴을 도장 위에 덧입히는 것이 아닌 도장 자체에 통합함으로써 뛰어난 완성도와 내구성은 물론 빛의 움직임에 따라 은은하게 변화합니다.

 

이와 함께, 팬텀 아라베스크의 외관은 차체 하부의 다이아몬드 블랙과 상부의 실버 색상이 대비를 이루는 비스포크 투톤으로 마감됐습니다. 여기에 손수 그린 실버 코치라인에도 마슈라비야 모티프를 더했으며, 다크 크롬으로 마감한 일루미네이티드 판테온 그릴, 상향 조명으로 은은하게 빛나는 환희의 여신상, 22인치 부분 광택 알로이 휠이 어우러져 외관의 존재감을 한층 강화합니다.

 

토비아스 지헤네더(Tobias Sicheneder) 롤스로이스모터카 익스테리어 서피스 센터 총괄 매니저는 “레이저 각인은 기술적으로 정밀하면서도 시각적으로 생동감 있는 표면을 구현할 수 있게 한다”며, “이 공정을 개발하기까지 롤스로이스 전 팀이 수년에 걸쳐 실험을 거듭했으며, 팬텀 아라베스크는 향후 고객들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창작의 가능성을 여는 첫 사례”라고 밝혔습니다.

 

실내 공간은 절제된 우아함이 돋보입니다. 팬텀 아라베스크 실내는 전면부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갤러리(Gallery)’ 공간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블랙우드와 블랙 볼리바르 목재로 완성한 비스포크 마케트리 아트워크를 통해 마슈라비야 격자 패턴의 기하학적 미감을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이는 대시보드 중앙의 어둡게 마감된 시계와 조화를 이룹니다.

 

실내는 셀비 그레이(Selby Grey)와 블랙 가죽 조합으로 마감해 차분하면서도 절제된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블랙 시트 파이핑과 카펫이 공간의 통일감을 더하고, 앞좌석과 뒷좌석 헤드레스트에는 마슈라비야 모티프 자수를 적용해 섬세한 디테일을 강조했습니다. 스타라이트 도어에는 셀비 그레이 파이핑과 대비되는 블랙 스티치를 더해 은은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여기에 보닛 각인 패턴의 단면을 형상화한 일루미네이티드 트레드플레이트가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롤스로이스 팬텀 아라베스크는 중동 지역의 한 고객에게 인도되었으며, 현재 고객의 컬렉션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게 됩니다.

댓글


© 2022 CJArtech the Ronan Media Group

​매체등록번호 경기 아53490 

​매체등록일 2022-12-20,

​발행인 및 편집인 : 한명륜

청소년보호 책임자/담당자: 한명인, 0504 135 7952(FAX)

사업자등록번호 123 34 28285

​제보 메일 wheelogue@wheelogue.com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9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