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한명륜 기자

기아 더 뉴 EV6, 새로운 패밀리룩의 정점

3년만의 부분변경 외장 티저 공개

 

5월 2일, 기아가 EV 라인업의 새로운 패밀리룩을 완성할 EV6 부분변경 모델 ‘더 뉴 EV6(The new EV6)’의 외장 디자인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부분은 차체 실루엣과 전후면 램프 디자인으로 3년만의 디자인 변경이다.


Kia The New EV6, facelifted model
기아 더 뉴 EV6 전면 티저


더 뉴 EV6의 새로운 디자인은 신규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DRL)을 적용해 한층 더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연출했다. 특히 이는 2023년 공개한 EV3, EV4, EV5 등 전략 전기차 라인업들과 ‘가족 관계’를 보여 준다.


Kia EV4 컨셉트카
EV4 컨셉트카

 

2021년 8월 출시된 EV6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모델이다. EV6는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우수한 전동화 상품성을 갖춰 2022년 한국 브랜드 최초 ‘유럽 올해의 차(European Car of the Year)’를 수상한데 이어 2023년 ‘북미 올해의 차(The North American Car, Truck and Utility Vehicle of the Year, SUV 부문)’도 수상했다.

 

이와 함께 EV6의 고성능 버전 EV6 GT가 2023년 월드카 어워즈(World Car Awards)에서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World Performance Car)’를 수상하는 등 EV6는 세계 3대 올해의 차를 포함한 각종 수상과 호평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 내연기관 기준 4.0리터 트윈 터보 엔진에 맞먹는 최고 출력 584ps, 0→100km/h 3.5초의 퍼포먼스 모델 EV6 GT도 갖추고 있다.

 

Kia The New EV6, facelifted model
더 뉴 EV6 티저 후면


기아는 이달 중 상품성을 한층 개선한 더 뉴 EV6의 디자인, 상세 사양 등 구체적인 상품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한 EV6는 글로벌 지역에서 다양한 수상과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omments


bottom of page